스토리지

3. 캐릭터의 이동 본문

Unreal Engine/2. Twin Stick Shooter

3. 캐릭터의 이동

ljw4104 2021. 9. 23. 16:41

1. 캐릭터의 움직임

Unreal Engine은 x축이 전진, y축이 좌우, z축이 상하이다.

그래서 그에 맞게 축을 조절해준다.

 

2. 캐릭터의 회전

1단계. 회전값을 가져와서 벡터로 만듬

 

2. 회전값이 특정 값을 넘을 때만 회전을 수행하도록 함.

3. 회전 각도는 RotationFromXVector 함수로 수행함. (x축이 전진일때만 가능함)

 

결과

움직임과 회전

움직임은 원활하게 수행되었지만 회전이 뭔가 이상하다. 아무래도 조이스틱 기반 게임의 튜토리얼이라 키보드로 하면 뭔가 애매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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