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4. 적 AI 만들기 본문

Unreal Engine/2. Twin Stick Shooter

4. 적 AI 만들기

ljw4104 2021. 10. 27. 16:16

1. EnemyCharacter을 이름으로 하는 BluePrint Class 생성

 

2. Mesh 색깔 변경

1. Mesh 설정 후 Mesh 더블클릭

2. Construction Script에서 다음과 같은 블루프린트 작성

머티리얼 인스턴스 다이내믹

머티리얼 인스턴스 다이내믹 (MID) 은 게임플레이 도중 (실행시간에) 계산할 수 있는 머티리얼 인스턴스 입니다. 즉 플레이하는 와중에 스크립트(컴파일된 코드 또는 블루프린트 비주얼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머티리얼의 파라미터를 바꾸는 것, 따라서 게임 전반에 걸쳐 머티리얼을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입은 피해의 정도에 따라 도색을 바꾸는 것에서부터 얼굴 표정에 반응하여 다른 스킨 텍스처를 블렌딩 인 하는 것에까지, 그 적용 예는 무궁합니다.

MID 의 생성은 스크립트 안에서, 파라미터화된 머티리얼이나 머티리얼 인스턴스 콘스턴트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블루프린트에서 파라미터화된 프로퍼티가 있는 머티리얼을 받은 다음, 그것을 Create Dynamic Material Instance 노드를 통해 물려주면 됩니다. 그러면 그 노드의 결과가 Set Material 노드를 통해 문제의 오브젝트에 적용되어, 게임플레이 도중 변경 가능한 머티리얼이 새로 생기는 것입니다.

 

위에서 EnemyColor로 변수 지정을 했기때문에 여기서도 색깔을 변경할 수 있다.

 

3. EnemyAI 블루프린트 작성

 

  1. 플레이가 시작되면 타이머가 작동함
  2. 1초마다 TrackPlayer라는 Custom Event 실행
  3. AI Move To 라는 Function 실행 (Unity의 Nev mesh Agent와 비슷)
  4. Pawn: 자기 자신, Target Actor: 플레이어
  5. Acceptance Radius: 멈추는 범위

4. Enemy Move Speed 조정하기

기본 스피드는 600, 너무 빠르다

BluePrint에서 Max Walk Speed를 200으로 조정

 

결과

'Unreal Engine > 2. Twin Stick Shoo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무기에서 탄환 나가게 하기  (0) 2021.10.27
5. 무기 빌드하기  (0) 2021.10.27
3. 캐릭터의 이동  (0) 2021.09.23
2. 캐릭터 클래스 빌드  (0) 2021.09.17
1.5 Unreal Engine Framework  (0) 2021.09.1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