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5. 무기 빌드하기 본문
1. Weapon Blueprint 만들기
1. Actor 형 BluePrint 만들기. 이름은 Weapon
2. Skeletal Mesh Component 만든 후 Gun Mesh 넣기, 총이 X축을 바라보도록 하기
3. Arrow 컴포넌트 생성
- Arrow : 탄환이 날아가는 방향을 지정해주는 컴포넌트
2. 탄환 Material 만들기
1. Materials 폴더 만든 후 새 Material 생성 후 더블클릭해서 열기
2. Material 기본속성 변경
빛을 받아서 빛나는게 아닌 자기가 빛을 내야 하기 때문에 Unlit과 Additive로 설정
3. 색상 조정
v 누르고 왼쪽 마우스 클릭 : Vector 생성 => 색깔 조정
m 누르고 왼쪽 마우스 클릭 : Multiply 함수 생성
a 누르고 왼쪽 마우스 클릭 : GlowIntensity 함수 생성, value = 10
3. 탄환 만들기
1. 새 Blueprint만들기, 이름 : Projectile
2. Sphere Collider Component, Sphere Component 추가
3. LaserMask Sphere Collider에 위에서 만든 Material 추가
4. LaserMask 충돌 설정
LaserMask는 단지 형태만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에 충돌이 필요없다.
5. Projectile Movement Component 추가
UProjectileMovementComponent
ProjectileMovementComponent updates the position of another component during its tick.
docs.unrealengine.com
탄의 움직임에 관해 설정할 수 있는 컴포넌트이다. 이 컴포넌트를 통해 유도탄등을 만들 수 있다.
초기속도 : 1200cm, 중력은 0 으로 설정한다.
'Unreal Engine > 2. Twin Stick Shoo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7. 탄환에 쏜 적이 체력이 다 하면 사라지게 하기 (0) | 2021.10.28 |
---|---|
6. 무기에서 탄환 나가게 하기 (0) | 2021.10.27 |
4. 적 AI 만들기 (0) | 2021.10.27 |
3. 캐릭터의 이동 (0) | 2021.09.23 |
2. 캐릭터 클래스 빌드 (0) | 2021.09.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