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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ROPERTY / UFUNCTION 본문
1. UPROPERTY(arguments)
- 언리얼 리플렉션 시스템에 해당 변수를 등록한다.
- 해당 매크로가 등록된 변수는 언리얼 가비지 시스템에 의해 관리된다.
- 괄호안에 몇가지 변수들을 넣어서 블루프린트, 디테일 패널에서의 접근 및 수정권한을 설정할 수 있다.
매크로 | 기능 |
EditDefaultsOnly | 블루프린트에서만 변수가 노출됨 |
EditInstanceOnly | 디테일 패널에서만 변수가 노출됨 |
EditAnywhere | 블루프린트, 디테일 패널 둘 다 노출됨 |
VisibleDefaultsOnly | 블루프린트에서만 보이는 수정불가능한 변수 타입 |
VisibleInstanceOnly | 디테일 패널에서만 보이는 수정불가능한 변수 타입 |
VisibleAnywhere | 블루프린트 및 디테일 패널 둘 다 보이는 수정불가능한 변수 타입 |
BluePrintReadWrite | 블루프린트에서 접근 및 수정 둘 다 가능한 변수 |
BluePrintReadOnly | 블루프린트에서 해당 변수에 접근만 가능 |
BluePrintWriteOnly | 블루프린트에서 해당 변수에 수정만 가능 |
meta = (AllowPrivateAccess = "true") | private 변수를 블루프린트에서 접근할 수 있게 함. |
EX)
UPROPERTY(VisibleAnywhere)
UStaticMeshComponent* ItemMesh;
//ItemMesh란 변수는 어디서는 접근이 가능하고(Get) 수정은 불가능하다.
2. UFUNCTION(arguments)
- 함수를 블루프린트에서 호출해서 사용할 수가 있다.
매크로 | 기능 |
BlueprintCallable | 함수를 블루프린트에서 실행할 수 있다. |
BlueprintPure | 다른 오브젝트에 영향을 주지 않고 함수를 실행할 수 있다. |
2-1. BlueprintCallable과 BlueprintPure의 차이
- Callable은 다른 쪽에서 Arrow가 넘어와야 실행이 된다.
- Pure은 독립적으로 값을 계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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