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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지
13. Animation Blueprint 본문
1. Animation Blueprint 만들기
아까 Blend를 만들어 두었기때문에 설정이 간단하다.
Blend에서 x축, y축을 Direction, Speed로 명명했기에 그거에 관한 값을 여기서 구하면 된다.
2. 각 축의 값 계산하기
먼저 Speed와 Direction을 구하기 전에 이 Pawn이 Valid한지 체크를 한다.
1. Speed
- Get Velocity 함수를 통해 속도를 가져온다. 반환값은 Vector이다.
- Vector은 속도 및 방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속도만 필요하다. 벡터의 길이가 속도이므로 VectorLength 함수를 이용하여 속도를 구한 뒤에 변수로 저장한다.
2. Direction
- 언리얼은 x축이 전방을 가리킨다. 그것을 이용하여 각도를 쉽게 구할 수 있는데. RotationFromXVector를 이용하면 각도를 쉽게 구할 수 있다. 반환값은 Rotator
- 다음 현재 Pawn의 Rotation 값을 가져온다
- 그리고 위에서 구한 두 값의 차의 yaw값만 취하여 Direction 변수로 넣어준다.
왜 yaw값만 취하는지 잘 모르겠다 이건 좀 알아봐야 할듯.
3. AnimGraph 작성
1. 미리 만들어둔 HeroBlend Drag & Drop
2. 위에서 만든 Direction값과 Speed값 넣기
아직 액터에 적용이 되지 않아서 플레이를 눌러도 애니메이션이 적용이 되지 않은 상태로 움직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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