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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지
9. 주인공 Respawn 하기 본문
언리얼의 빌드 순서
Actor보다 Game Mode가 먼저 Build된다.
1. Game Mode에서 Respawn 이벤트 정의
SpawnActor Function : 해당 Class를 Spawn Transform에 새로이 Spawn한다.
Possess : 해당 타깃에 제어권을 넘겨줌. (빙의라는 의미)
하지만 캐릭터가 만들어지기 전에 GameMode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Player Spawn Transform에는 빈 값이 들어간다.
그래서 게임을 시작할 때 미리 PlayerSpawnTransform에 값을 넣어주어야 한다.
2. HeroCharacter Blueprint에서 값 넣기
1. 플레이가 시작 되었을 때, 앞서 만들었던 Sequence로 Job을 진행
2. Game Mode를 가져와서 TwinStickMode에 형변환을 수행 후 변수로 저장
3. PlayerSpawnTransform의 값을 Setting함.
4. 값은 현재 Actor의 Transform. (처음 스폰된 장소)
결과
그러나 처음 리스폰 된 위치에서 죽으면 에러가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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