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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지
8. 적과 충돌 시, 캐릭터 체력 깎기 본문
1. 적에 Collision 달기
1. Box Collider 설치
2. Blueprint 작성
1. EnemyCharacter의 Damage Volume(Box Collider)로 HeroCharacter가 들어왔을 때, 판별하기
1. ActorBeginOverlap Event를 통해 EnemyCharacter와 다른 Actor간의 충돌 판별
2. 그 Actor가 HeroCharacter이면 형변환 후 변수에 저장
3. 타이머를 0.5초마다 한 번 실행시켜 DamageTheHero라는 이벤트 실행
4. DamageTheHero는 Affect Health 함수를 실행함. 타깃을 Hero에서 해서 Hero에서 Affect Health를 구현
2. HeroCharacter가 Box Collider를 빠져나갔을 때, 구현
1. 빠져나갔는지 확인하기 위해 ActorEndOverlap 이벤트 구현
2. 빠져나간 Actor가 Hero인지 확인. (Hero변수는 위에서 만들었기때문에 불러올 수 있다.)
3. Hero가 맞으면 Timer를 종료
3. HeroCharacter에서 Affect Health 이벤트 구현
1. Calculate Health 함수를 통해 현제 체력에 Delta값을 + 해줌.
2. 임시로 체력을 확인하기 위해 Print String을 사용해서 체력을 출력 (Health는 float, string으로의 형변환이 필요)
3. isDead 변수를 통해 HeroCharacter의 Health가 0 이하인지 확인.
4. 0 이하이면 Weapon과 Self Actor을 DestroyActor 함수를 통해 파괴.
결과
마지막 카메라가 갑자기 허공을 가리키는 이유는 원래 가리키는 대상이 Destory되서 그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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