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07.08] Google Analytics 본문
https://firebase.google.com/docs/analytics/unity/start?hl=ko
Unity에서 Google 애널리틱스 시작하기 | Firebase
Google 애널리틱스는 앱의 사용량과 행동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이 SDK는 다음 두 가지 기본 유형의 정보를 로깅합니다. 이벤트: 사용자 행동, 시스템 이벤트, 오류 등 앱에서 발생하는 상황입니다.
firebase.google.com
2가지 정보들을 가져올 수 있다.
- 이벤트: 사용자 행동, 시스템 이벤트, 오류 등 앱에서 발생하는 상황
- 사용자 속성: 사용자층을 나눈 세그먼트를 기술하고자 개발자가 정의하는 언어 설정, 지리적 위치 등의 속성.
위와 같은 기능들을 자동으로 Logging하며 별도의 코드 없이 이러한 속성들을 사용, 설정할 수 있다.
https://support.google.com/firebase/answer/9234069?hl=ko&visit_id=637613052318891938-3583102071&rd=1
[GA4] 자동으로 수집되는 이벤트 - Firebase 고객센터
자동으로 수집되는 이벤트는 (아래 표의 이벤트 이름 아래 표시된) 앱 또는 사이트와의 기본적인 상호작용에 의해 트리거됩니다. SDK 또는 gtag.js를 사용하면 추가로 코드를 작성하지 않아도 이러
support.google.com
이벤트를 한번 만들면 삭제할 수 없다. -> 한번 만들 때 잘 지어야 한다.
https://support.google.com/firebase/answer/9268042?hl=ko&visit_id=637613052318891938-3583102071&rd=1
[GA4] 사전 정의된 사용자 측정기준 - Firebase 고객센터
SDK 또는 gtag.js를 사용하면 추가로 코드를 작성하지 않아도 (아래 표의 측정기준 이름 아래에 표시된) 앱 및 사이트에서 많은 사용자 측정기준을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 조건에
support.google.com
이벤트 로깅
LogEvent() 메서드로 즉시 이벤트 로깅을 시작할 수 있다.
속성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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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코드 내에서 직접 넣어줄 수 있다.
using Firebase.Analytics;
FirebaseAnalytics.LogEvent("end_tutorial", "page", this.currentPage);
다만 바로 Logging이 되었는지는 확인할 수 없고 24시간 뒤에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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