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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7] 코루틴을 사용하지 않고 이미지에 Fade In / Fade Out 효과 넣기 본문
Image 클래스의 CrossFadeAlpha 메소드를 사용하면 된다.
코루틴을 사용할 때랑 사용하지 않을 때랑 명백히 장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비교해서 사용하면 될 거 같다.
자매품으로 Image.CrossFadeColor가 있다.
image.CrossFadeAlpha(float alpha, float time, bool ignoreTimeScale)
Coroutine | CrossFadeAlpha | |
장점 | 후에 오는 Event들을 관리하기 쉬워진다. 즉 Fade In, Out이 끝나고 무슨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 코드가 간결해진다. 가독성이 매우좋다. |
단점 | 코드가 길어진다. Coroutine이기 때문에 디버깅이 까다롭다. |
이벤트를 제어할 수 없다. Coroutine이 내부에서 돌아가는건지 모르겠지만 Main흐름과 같이 흘러가기 때문에 언제 끝날 지 알 수 없다. |
https://docs.unity3d.com/2017.4/Documentation/ScriptReference/UI.Graphic.CrossFadeAlpha.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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