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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7] 코루틴을 사용하지 않고 이미지에 Fade In / Fade Out 효과 넣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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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7] 코루틴을 사용하지 않고 이미지에 Fade In / Fade Out 효과 넣기

ljw4104 2021. 7. 7. 09:50

Image 클래스의 CrossFadeAlpha 메소드를 사용하면 된다.

코루틴을 사용할 때랑 사용하지 않을 때랑 명백히 장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비교해서 사용하면 될 거 같다.

자매품으로 Image.CrossFadeColor가 있다.

 

image.CrossFadeAlpha(float alpha, float time, bool ignoreTimeScale)

 

  Coroutine CrossFadeAlpha
장점 후에 오는 Event들을 관리하기 쉬워진다. 즉 Fade In, Out이 끝나고 무슨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코드가 간결해진다.
가독성이 매우좋다.
단점 코드가 길어진다.
Coroutine이기 때문에 디버깅이 까다롭다.
이벤트를 제어할 수 없다.
Coroutine이 내부에서 돌아가는건지 모르겠지만 Main흐름과 같이 흘러가기 때문에 언제 끝날 지 알 수 없다.

 

https://docs.unity3d.com/2017.4/Documentation/ScriptReference/UI.Graphic.CrossFadeAlpha.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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