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3.9] 여러가지 짬뽕 본문

Unity/수업내용(C#)

[3.9] 여러가지 짬뽕

ljw4104 2021. 3. 9. 12:31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heroName = "홍길동";
            int heroMaxHp = 10;
            float heroHp = heroMaxHp;
            int heroDamage = 3;

            string monsterName = "고블린";
            float monsterDamage = 2.5f;
            int monsterMaxHp = 2;
            int monsterHp = monsterMaxHp;

            heroHp -= monsterDamage;
            Console.WriteLine("{0}이 {1}로부터 피해({2})를 받았습니다. ({3}/{4}) {5}%", heroName, monsterName, monsterDamage, heroHp, heroMaxHp, (heroHp / (float)heroMaxHp) * 100);
            monsterHp -= heroDamage;
            Console.WriteLine("{0}이 {1}로부터 피해({2})를 받았습니다. ({3}/{4})", monsterName, heroName, heroDamage, monsterHp, monsterMaxHp);
            Console.WriteLine("{0} 생존여부 : {1}", monsterName, monsterHp > 0);

            Console.WriteLine(String.Empty);
        }
    }
}

출력함수 인자가 많아짐에따라 약간 복잡해짐

 

'Unity > 수업내용(C#)' 카테고리의 다른 글

[3.9] 반복문 및 조건문 응용  (0) 2021.03.09
[3.9] 논리연산  (0) 2021.03.09
[3.9] 전위.후위 연산자  (0) 2021.03.09
[3.9] 복항 할당식  (0) 2021.03.09
[3.9] 값 형식과 참조 형식  (0) 2021.03.0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