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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수업내용(C#)

[3.17] Stack 연습 1

ljw4104 2021. 3. 17. 16:52
using System;

namespace Study07
{
    public class Item
    {
        private string name;
        public string Name
        {
            get
            {
                return this.name;
            }
            set
            {
                this.name = value;
            }
        }
        public Item(string name)
        {
            this.name = name;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namespace Study07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Stack<Item> 변수 선언 
            Stack<Item> items;

            //Stack<Item> 인스턴스 생성후 변수 할당 
            items = new Stack<Item>();

            //Item 객체 생성
            Item sword = new Item("장검");
            Item dagger = new Item("대거");
            Item spear = new Item("창");

            //Stack에 값 추가 Push
            items.Push(sword);
            items.Push(dagger);
            items.Push(spear);

            //Stack의 요소 출력 (foreach)
            foreach(var i in items)
            {
                Console.WriteLine(i.Name);
            }

            Console.WriteLine("--------- pop ----------");

            //Stack에서 값 꺼내오기  Pop (출력 : 아이템의 이름)
            Console.WriteLine("Pop된 데이터 : {0}", items.Pop().Name);

            //Stack의 요소의 수 출력
            Console.WriteLine("요소의 수 : {0}", items.Count);

            Console.WriteLine("--------- peek ----------");
            //Stack의 요소 보기 Peek (출력: 아이템 이름)
            Console.WriteLine("스택의 Peek 요소 : {0}", items.Peek().Nam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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