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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7] 배열 및 컬렉션 복습 2 본문
Item cl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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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
namespace Study07
{
public class Item
{
private int ID;
private string name;
public Item()
{
}
public Item(int ID, string name)
{
this.ID = ID;
this.name = name;
}
public int GetID()
{
return ID;
}
public string GetItem()
{
return this.name;
}
}
}
1. Array ( using Item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namespace Study07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Item 배열 변수 선언
Item[] items;
//Item 배열 인스턴스 및 변수에 할당
items = new Item[3];
//Item 배열의 요소에 값 할당
items[0] = new Item(100, "장검");
items[1] = new Item(101, "단검");
items[2] = new Item(102, "활");
//Item 배열의 길이 출력
Console.WriteLine("요소의 길이 : {0}", items.Length);
//Item 배열의 요소 값 출력 (index: 0 ~ n-1)
Console.WriteLine("요소 출력 : {0} {1} {2}", items[0].GetItem(), items[1].GetItem(), items[2].GetItem());
//for문과 foreach문을 사용해 Item 배열의 요소 출력 (아이템Id, 아이템이름)
Console.WriteLine("\nfor문 사용");
for (int i = 0; i < items.Length; i++)
{
Console.WriteLine("ID : {0}, 이름 : {1}",items[i].GetID(),items[i].GetItem());
}
Console.WriteLine("\nforeach문 사용");
foreach (var i in items)
{
Console.WriteLine("ID : {0}, 이름 : {1}", i.GetID(), i.GetItem());
}
}
}
}
2. List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namespace Study07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List<Item> 변수 선언
List<Item> items;
//List<Item> 인스턴스 및 변수에 할당
items = new List<Item>();
//List<Item> 요소에 값 추가
items.Add(new Item(100, "장검"));
items.Add(new Item(101, "단검"));
items.Add(new Item(102, "창"));
//List<Item> 의 요소의 수 출력
Console.WriteLine("요소의 수 : {0}", items.Count);
//foreach문을 사용해 List<Item>의 요소 출력 (아이템 ID, 아이템 이름)
foreach(var i in items)
{
Console.WriteLine("아이템 ID : {0}, 아이템 이름 : {1}", i.GetID(), i.GetItem());
}
}
}
}
3. Dictionary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namespace Study07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Dictionary<int, Item> 변수 선언
Dictionary<int, Item> dicItems;
//Dictionary<int, Item> 인스턴스 및 변수에 할당
dicItems = new Dictionary<int, Item>();
//Dictionary<int, Item> 요소에 값 할당 (키와 값)
dicItems.Add(100, new Item(100, "장검"));
dicItems.Add(101, new Item(101, "단검"));
dicItems.Add(102, new Item(102, "창"));
//Dictionary<int, Item>의 요소의 수 출력
Console.WriteLine("요소의 수 : {0}", dicItems.Count);
//Dictionary<int, Item>의 요소 값 출력 (키로 찾아서, 여기서는 ID)
Console.WriteLine("dicItem[100] = {0}, dicItem[101] = {1}, dicItem[102] = {2}", dicItems[100].GetItem(), dicItems[101].GetItem(), dicItems[102].GetItem());
//foreach문을 사용해 Dictionary<int, Item>의 요소 값 출력 (아이템 ID, 아이템이름)
foreach (var i in dicItems)
{
Console.WriteLine("Key : {0}, Value : {1}", i.Key, i.Value.GetItem());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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