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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6] 씬 전환 본문
App Scene
- 모든 씬을 관리하는 씬. 그러므로 씬을 이동하면서 파괴되면 안되기 때문에 DontDestroyOnLoad(this.gameObject)를 처리해준다.
- App에서 Logo->Title 형식으로 씬을 차례로 호출한다.
씬 등록방법
File -> Build Settings 창에서 위의 빈 칸에 씬 파일을 드래그 앤 드랍하면 된다.
코드상에서 호출
SceneManager.LoadScene("Logo"); //동기 로드
AsyncOperation ao = SceneManager.LoadSceneAsync("Logo"); //비동기 로드
- AsyncOperation 에서 onComplete 이벤트가 있어서 해당 씬이 로딩 된 후의 작업들을 코드로 작성할 수 있음.
ao.completed += (obj) =>
{
//씬이 로드완료됨
var logo = FindObjectOfType<Logo>();
logo.onComplete = () =>
{
this.ChangeScene(eSceneType.Title);
};
logo.Ini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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