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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유니티 기본

[4.15] 엄청 자주하는 실수

ljw4104 2021. 4. 15. 15:00

1. public으로 변수를 선언한 뒤에 바인딩을 안한경우 (80%)

  • NullReferenceException이 다수 발생한다.
  • 정말 자주하는 실수
  • 배열일 경우에는 IndexBoundOf뭐시기 오류가 발생.

 

2. 스크립트를 두 게임오브젝트 이상 넣어놓고 하나의 동작만 원할 때 (15%)

  • 방금 나도 한 실수, 언제 들어갔는지는 모르지만 에러를 발견하기 매우 힘들다.
  • 보통 두 개가 들어간지 모르고 스크립트에서만 오류를 찾으려고 하니 틀린게 보일리가 없음.

 

3. SetActive(false)한 게임오브젝트를 동작할 경우

 

4. 없는 Component에 대해 GetComponent를 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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