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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클론게임 개발 - 쿠키런 1 본문

개발일지

유니티 클론게임 개발 - 쿠키런 1

ljw4104 2021. 4. 13. 13:15

1. 점프 & 슬라이드와 장애물 맞았을때 구현

1-1. 점프 더블점프 슬라이드

  • 점프 및 더블점프는 jumpCount라는 변수를 두어 그냥 점프인지 더블점프인지 판단하게 함.
  • 슬라이드는 슬라이드 버튼을 누를 동안에 슬라이드를 진행하게 함. (Button의 Event Trigger을 사용함)

Event Trigger Component

  • OnClick함수만으로는 버튼을 누르고 있을때를 구현할 수가 없다. 때문에 Event Trigger라는 컴포넌트를 사용해서 누르고 있을 때를 판별할 수 있다.

Slide버튼에 설치된 Event Trigger

  • Pointer Down trigger : 버튼을 눌렀을때부터 계속 트리거가 작동한다.
  • Pointer Up trigger : 버튼을 눌렀다가 뗐을때 트리거가 작동한다.
  • 이를 사용해서 버튼을 누르고 있을때를 판별할 수 있다.

1-2 . 체력이 30%이하로 떨어졌을때 Hp바 애니메이션 추가

  • 이미지에 애니메이션 중에서 Size Delta라는 Property를 사용해 애니메이션을 넣었다.
  • 이 애니메이션은 체력이 0이 되면 자동으로 꺼진다.

 

1-3. 게임오버

 

  • 체력이 0이되면 Die 애니메이션을 작동시킨다.
  • Die상태가 되면 당연하듯이 Jump와 Slide버튼은 비활성화가 되고 점수또한 쌓이지 않는다.

 

참고)

Event Trigger : 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EventSystems.EventTrigger.html

 

Unity - 스크립팅 API: EventTrigger

The EventTrigger can be used to specify functions you wish to be called for each EventSystem event. You can assign multiple functions to a single event and whenever the EventTrigger receives that event it will call those functions in the order they were pr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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