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스토리지
유니티 클론게임 개발 - 쿠키런 1 본문
1. 점프 & 슬라이드와 장애물 맞았을때 구현
1-1. 점프 더블점프 슬라이드
- 점프 및 더블점프는 jumpCount라는 변수를 두어 그냥 점프인지 더블점프인지 판단하게 함.
- 슬라이드는 슬라이드 버튼을 누를 동안에 슬라이드를 진행하게 함. (Button의 Event Trigger을 사용함)
Event Trigger Component
- OnClick함수만으로는 버튼을 누르고 있을때를 구현할 수가 없다. 때문에 Event Trigger라는 컴포넌트를 사용해서 누르고 있을 때를 판별할 수 있다.
- Pointer Down trigger : 버튼을 눌렀을때부터 계속 트리거가 작동한다.
- Pointer Up trigger : 버튼을 눌렀다가 뗐을때 트리거가 작동한다.
- 이를 사용해서 버튼을 누르고 있을때를 판별할 수 있다.
1-2 . 체력이 30%이하로 떨어졌을때 Hp바 애니메이션 추가
- 이미지에 애니메이션 중에서 Size Delta라는 Property를 사용해 애니메이션을 넣었다.
- 이 애니메이션은 체력이 0이 되면 자동으로 꺼진다.
1-3. 게임오버
- 체력이 0이되면 Die 애니메이션을 작동시킨다.
- Die상태가 되면 당연하듯이 Jump와 Slide버튼은 비활성화가 되고 점수또한 쌓이지 않는다.
참고)
Event Trigger : 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EventSystems.EventTrigger.html
Unity - 스크립팅 API: EventTrigger
The EventTrigger can be used to specify functions you wish to be called for each EventSystem event. You can assign multiple functions to a single event and whenever the EventTrigger receives that event it will call those functions in the order they were pr
docs.unity3d.com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4.18] 클론게임 개발 - 슈퍼마리오 브라더스(NES) 2 (0) | 2021.04.18 |
---|---|
[4.18] 클론게임 개발 - 슈퍼마리오 브라더스(NES) 1 (0) | 2021.04.18 |
쿠키런 중간결과 (0) | 2021.04.13 |
자동저장 구현 (0) | 2021.04.02 |
머드게임 개발 1. 창 띄우기 (0) | 2021.03.27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