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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지
[3.25] 싱글턴 패턴 본문
- 객체의 생성에 관련된 패턴
- Singleton 디자인 패턴은 하나의 클래스가 단지 하나의 인스턴스만 갖도록 제한한다.
- 전역 범위에서 그 인스턴스를 액세스할 수 있게 하는 패턴이다. => 언제 어디서든 접근 가능해야한다.
static | 싱글턴 |
컴파일 타임에 메모리에 적재 스택에 저장됨 |
클래스 확장 및 인터페이스 구현 가능 원하는 시점에 메모리에 올릴 수 있음 힙에 저장됨 |
- 클래스의 생성자를 private로 만들어서 클래스 내부에서 생성되게 한다.
- Client 클래스는 Singleton 인스턴스를 얻은 후, Singleton 클래스의 멤버들을 액세스하게 된다.
- Singleton 인스턴스는 클라이언트가 처음 Singleton 인스턴스를 액세스할 때 생성된다. 이후 프로그램이 종료될 때 까지 동일한 인스턴스를 사용한다.
구현 기본예제
public sealed class Singleton
{
//static으로 선언함으로써 형식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함.
public static readonly Singleton Instance = new Singleton();
private Singleton()
{
//생성자가 private
}
public void MethodTest()
{
Console.WriteLine("Singleton Method");
}
}
public class Client
{
public static void HowToTest()
{
//형식으로 싱글턴 클래스에 접근하고 있다.
Singleton.Instance.MethodTes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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