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스토리지
[3.17] 인터페이스, Virtual 본문
Interface
- 클래스가 다중상속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
- 형식
interface I인터페이스이름(형용사, I로 시작함) < T >
{
반환타입 함수이름(매개변수);
}
- 함수선언만 하고 본문이 없다 => 상속받은 자식 클래스에서 본문을 구현하게 함
- 상속받은 클래스는 인터페이스에서 정의한 함수를 무조건 구현하여야 한다.
- 인터페이스는 직접 인스턴스화 할 수 없다.
- 클래스는 여러 인터페이스를 상속받고 여러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다.
docs.microsoft.com/ko-kr/dotnet/csharp/programming-guide/interfaces/
Virtual
- 부모클래스에서 멤버함수 앞에 적으며, 이 키워드가 붙으면 자식클래스에서 재정의가 가능하다.
virtual | override |
부모 클래스의 멤버함수 자식 클래스에 의해 재정의 될 함수 앞에 |
자식 클래스의 멤버함수 부모 클래스의 함수를 재정의하는 함수 앞에 base 키워드 사용 : 부모 클래스의 멤버에 접근하는 키워드 |
EX ) 앞 게시물들에서 계속 말한 ToString()의 원래 형태는 public virtual string ToString()이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ask Cancel 후 아랫과정 실행하고 싶을 때 (0) | 2024.03.06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