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스토리지
[3.16] 배열 및 클래스 복습 1 본문
using System;
namespace Study07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Item배열 변수 선언
Item[] items;
//배열 인스턴스화
items = new Item[3];
//Item 객체 생성
//ItemData 객체를 생성해서 인자로 넘김 (∵ 인자를 직접 적을시 길어질 수 있음)
ItemData data1 = new ItemData("장검", 20, ItemData.eItemType.WEAPON); //ItemData 객체 생성
Item item1 = new Item(data1); //위에서 만든 ItemData 객체를 Item 클래스의 생성자 인자로 넘겨줌
ItemData data2 = new ItemData("단검", 10, ItemData.eItemType.WEAPON);
Item item2 = new Item(data2);
ItemData data3 = new ItemData("창", 25, ItemData.eItemType.WEAPON);
Item item3 = new Item(data3);
//배열의 요소에 값 할당
items[0] = item1;
items[1] = item2;
items[2] = item3;
//배열의 요소 출력
foreach (var i in items)
{
if (i != null)
{
Console.WriteLine("{0}", i.data.name);
}
}
}
}
}
using System;
namespace Study07
{
public class Item
{
public ItemData data;
public Item(ItemData data)
{
this.data = data;
}
}
}
using System;
namespace Study07
{
public class ItemData
{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damage;
public eItemType itemType;
public enum eItemType
{
WEAPON,
ARMOR,
ACCESSORY,
POTION
}
public ItemData()
{
}
public ItemData(string name, int damage, eItemType itemType)
{
this.name = name;
this.damage = damage;
this.itemType = itemType;
}
}
}
'Unity > 수업내용(C#)' 카테고리의 다른 글
[3.16] List 컬렉션 연습 1 - 수정(주석추가) (0) | 2021.03.16 |
---|---|
[3.16] 배열 및 클래스 복습 2 (0) | 2021.03.16 |
[3.15] 배열 및 클래스를 이용한 인벤토리 & 상점 (0) | 2021.03.15 |
[3.15] 배열, 클래스 심화 - 인벤토리 구현 (0) | 2021.03.15 |
[3.15] 배열 복습 2 - 강화 & 합성 기능추가 (0) | 2021.03.15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