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스토리지
[3.12] Array 연습 본문
1. string 배열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string배열 선언
string[] arr;
//string 배열 인스턴스 생성(빈배열)
arr = new string[3];
//string배열 인스턴스 요소 값 할당 (홍길동,임꺽정,장길산)
arr[0] = "홍길동";
arr[1] = "임꺽정";
arr[2] = "장길산";
//배열의 길이 출력
Console.WriteLine(arr.Length);
//배열의 요소 출력(for, foreach)
for(var i = 0; i < arr.Length; i++)
{
Console.WriteLine(arr[i]);
}
foreach(var i in arr)
{
Console.WriteLine(i);
}
}
}
2. int 배열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int배열 선언 및 초기화
int[] arr = new int[3];
//int배열 인스턴스 요소에 값 할당
arr[0] = 30;
arr[1] = 20;
arr[2] = 100;
//배열의 길이 출력
Console.WriteLine(arr.Length);
//배열의 요소 출력 (for,foreach)
for(var i = 0; i < arr.Length; i++)
{
var item = arr[i];
Console.Write(item + " ");
}
Console.WriteLine();
foreach(var i in arr)
{
Console.Write(i + " ");
}
}
}
3. float 배열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float배열 선언 및 초기화
float[] arr = new float[3];
//float배열 인스턴스 요소에 값 할당
arr[0] = 3.31f;
arr[1] = 12.35f;
arr[2] = 9.74f;
//배열의 길이 출력
Console.WriteLine(arr.Length);
//배열의 요소 출력 (for,foreach)
for(var i = 0; i < arr.Length; i++)
{
var item = arr[i];
Console.Write(item + " ");
}
Console.WriteLine();
foreach(var i in arr)
{
Console.Write(i + " ");
}
}
}
3. enum 배열
public class App
{
enum eTribe
{
Terran,
Protoss,
Zerg
}
public App()
{
//enum배열 선언 및 초기화
eTribe[] arr = new eTribe[3];
//enum배열 인스턴스 요소에 값 할당
arr[0] = eTribe.Terran;
arr[1] = eTribe.Protoss;
arr[2] = eTribe.Zerg;
//배열의 길이 출력
Console.WriteLine(arr.Length);
//배열의 요소 출력 (for,foreach)
for(int i = 0; i < arr.Length; i++)
{
var item = arr[i];
Console.WriteLine(item);
}
Console.WriteLine();
foreach(var i in arr)
{
Console.WriteLine(i);
}
}
}
4. bool 배열
public App()
{
//bool배열 선언 및 초기화
bool[] arr = new bool[4];
//bool배열 인스턴스 요소에 값 할당
Random r = new Random();
for (int i = 0; i < 4; i++)
{
arr[i] = Convert.ToBoolean(r.Next(0, 2));
}
//배열의 길이 출력
Console.WriteLine(arr.Length);
//배열의 요소 출력 (for,foreach)
for(int i = 0; i < arr.Length; i++)
{
var item = arr[i];
Console.WriteLine(item);
}
Console.WriteLine();
foreach(var item in arr)
{
Console.WriteLine(item);
}
}
}
5. char 배열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char배열 선언 및 초기화
char[] arr = new char[5];
//char배열 인스턴스 요소에 값 할당
arr[0] = 'h';
arr[1] = 'e';
arr[2] = 'l';
arr[3] = arr[2];
arr[4] = 'o';
//배열의 길이 출력
Console.WriteLine(arr.Length);
//배열의 요소 출력 (for,foreach)
for(int i = 0; i < arr.Length; i++)
{
var item = arr[i];
Console.Write(item);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
foreach(var item in arr)
{
Console.Write(item);
}
}
}
6. class 배열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class배열 선언 및 초기화
Unit[] units = new Unit[3];
//class배열 인스턴스 요소에 값 할당
for(int i = 0; i < units.Length; i++)
{
Unit unit = new Unit();
units[i] = unit;
}
units[0].name = "홍길동";
units[1].name = "임꺽정";
units[2].name = "장길산";
//배열의 길이 출력
Console.WriteLine(units.Length);
//배열의 요소 출력 (for,foreach)
for (int i = 0; i < units.Length; i++)
{
var item = units[i];
Console.WriteLine(item);
}
Console.WriteLine();
foreach(var item in units)
{
Console.WriteLine(item);
}
}
}
ToString함수 오버라이딩 :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csharp/programming-guide/classes-and-structs/how-to-override-the-tostring-method
'Unity > 수업내용(C#)' 카테고리의 다른 글
[3.12] 상속 예제 1 (0) | 2021.03.12 |
---|---|
[3.12] 상속 Inheritance (0) | 2021.03.12 |
[3.12] 메소드의 키워드 (ref, out, params) (0) | 2021.03.12 |
[3.12] Call by Value & Call by Reference (0) | 2021.03.12 |
[3.11] C# 클래스 선언 및 인스턴스 생성 예제 (0) | 2021.03.11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