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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지
슈퍼마리오 클론게임 본문
문제점
- 마리오가 카메라 좌표의 중간에 왔을 시점부터 카메라가 마리오를 따라가게 로직을 짜놓았다. 그러나 카메라가 마리오를 캐치한 시점에서 약간 끊기는 현상이 발생 => 새로운 카메라 로직이 필요
- 첫번째 땅을 제외하고는 전부 y축에 대한 이상한 속도값을 발견. 이로인해 땅에 있어도 점프 모션이 풀리지 않으며 점프는 y축 속도가 0일때만 활성화되기 때문에 바닥에 닿여있는 것 처럼 보여도 실제로는 닿여있지 않은 현상이 발생 => 강사님께서 얘기하신 Ray를 활용하는 방법을 찾아봐야됨. Rigidbody는 이런 2D 플랫포머 게임에는 적절하지 않은거같음.
- 마리오의 머리의 콜라이더 크기를 줄여야 됨. 점프하면 옆 블럭까지 인식해버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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