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수업내용(C#)
[3.23] 람다 식을 사용한 List 내의 아이템 추출
ljw4104
2021. 3. 23. 12:34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namespace Study09
{
public class App
{
public App()
{
//컬렉션 생성(Item)
List<Item> items = new List<Item>();
Random r = new Random();
//Item객체 생성 및 컬렉션 추가
items.Add(new Item("장검", "무기",r.Next(1,11)));
items.Add(new Item("장검", "무기", r.Next(1, 11)));
items.Add(new Item("단검", "무기", r.Next(1, 11)));
items.Add(new Item("창", "무기", r.Next(1, 11)));
items.Add(new Item("활", "무기", r.Next(1, 11)));
items.Add(new Item("창", "무기", r.Next(1, 11)));
items.Add(new Item("갑옷", "방어구", r.Next(1, 11)));
items.Add(new Item("강철신발", "방어구", r.Next(1, 11)));
items.Add(new Item("하얀포션", "보조",0));
//데미지 순서대로 정렬 (오름차순)
Console.WriteLine("데미지 순서대로 정렬, 오름차순.");
items.Sort((item1, item2) => item1.damage > item2.damage ? 1 : -1);
foreach(var item in items)
{
Console.WriteLine(item);
}
//무기만 찾아서 출력
Console.WriteLine("\n카테고리가 무기인 아이템만 출력.");
var foundItem = items.FindAll(item => item.category == "무기");
foreach(var item in foundItem)
{
Console.WriteLine(item);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