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3.10] 메소드 연습 3 - 반환값과 매개변수 둘 다 있는 메소드
ljw4104
2021. 3. 10. 17:34
using System;
namespace Study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1000000원 배팅 : {0}", Gamble(1000000));
Console.WriteLine("나뭇가지 5개 합성 : {0}", MakeFishingRod("나뭇가지", 5));
Console.WriteLine("물과 바람 스킬 상성 비교 : 기본공격력의 {0}배", CalculateSkillSynastry("물", "전기"));
}
//도박(확률 0.7%, 배팅비율 : 30배)
static private int Gamble(int money)
{
int betting = (int)(money * 0.7);
money -= betting;
Random r = new Random();
int prob = r.Next(1, 1001);
if (prob <= 7)
{
betting *= 30;
money += betting;
}
return money > 0 ? money : 0;
}
//낚싯대 제작
static private string MakeFishingRod(string item, int itemNum)
{
if (item == "나뭇가지" && itemNum >= 5)
{
return "엉성한 낚싯대 1개";
}
else if (item == "엉성한 낚싯대" && itemNum >= 3)
{
return "낚싯대 1개";
}
return "낚싯대 만들기 실패";
}
//스킬 상성계산
static private float CalculateSkillSynastry(string skill1, string skill2)
{
float defaultDamage = 1f;
if (skill1 == "불" && skill2 == "물")
{
defaultDamage /= 2;
}
else if (skill1 == "물" && skill2 == "전기")
{
defaultDamage *= 3;
}
else if (skill1 == "불" && skill2 == "바람")
{
defaultDamage *= 2;
}
else if (skill1 == "언데드" && skill2 == "성")
{
defaultDamage = 0;
}
return defaultDamage;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