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수업내용(C#)

[3.10] 메소드 연습 2 - 반환값만 있는 메소드

ljw4104 2021. 3. 10. 17:22
using System;

namespace Study00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CatchCow() + "을(를) 먹었다.");
            Console.WriteLine("적의 체력 : {0}", getEnemyHp());
            Console.WriteLine("소유 자본 : {0}", getCapital());
            Console.WriteLine("무기의 공격력 : {0}", getWeaponAttack());
            Console.WriteLine("커맨드센터의 체력 : {0}", getCommandHp());
            Console.WriteLine("빚 : {0}", GetBorrowedMoney());
            Console.WriteLine("사람 수 : {0}", NumOfPeopleInBuilding());
            Console.WriteLine("죽었나? : {0}", IsDie());
        }

        //소를 잡다
        static private string CatchCow()
        {
            return "소고기";
        }

        //적의 체력을 가져오다.
        static private int getEnemyHp()
        {
            int hp = 100;
            return hp;
        }

        //소유자본을 확인하다
        static private int getCapital()
        {
            int capital = 500000;
            return capital;
        }

        //무기의 공격력을 확인한다.
        static private int getWeaponAttack()
        {
            int weaponAttack = 50;
            return weaponAttack;
        }

        //커맨드센터의 체력을 확인한다.
        static private int getCommandHp()
        {
            int commandHp = 1500;
            return commandHp;
        }

        //돈을 빌리다
        static private int GetBorrowedMoney()
        {
            int dept = 80000;
            return dept;
        }

        //건물안에 있는 사람 수를 확인한다.
        static private int NumOfPeopleInBuilding()
        {
            int peopleInBuilding = 50;
            return peopleInBuilding;
        }

        //죽었는지 살았는지
        static private bool IsDie()
        {
            int hp = 0;
            return hp <= 0 ? true : false;
        }

        //부활이 가능한가?
        static private bool IsResurrectAvailable()
        {
            int resurrectionCount = 0;
            return resurrectionCount > 0 ? true : false;
        }

        //지금 사용가능한 라바의 갯수를 반환
        static private int UsableLarva()
        {
            int larvaCount = 3;
            return larvaCount == 3 ? larvaCount : 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