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수업내용(C#)

[3.10] switch문

ljw4104 2021. 3. 10. 10:37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Threading;

namespace Study01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selectedCharacterId = 100;

            string name = String.Empty;
            switch (selectedCharacterId)
            {
                case 100:
                    name = "야만전사";
                    break;
                case 200:
                    name = "악마사냥꾼";
                    break;
                case 300:
                    break;
                case 400:
                    break;
                case 500:
                    break;
                default:
                    break;
            }
            char lastName = name[name.Length - 1];
            int index = (lastName - 0xAC00) % 28;
            
            Console.WriteLine(name + (index != 0 ? "을 선택했습니다." : "를 선택했습니다"));
        }
    }
}

 

을(를) 이런거 붙는게 너무 보기싫어서 종성의 유무를 판단할 수 없을까 찾아본 결과 있었다.